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키워드광고대행 네이버쇼핑관리는 이제필수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조금씩 더위가 꺾이는것 같아요.

이번주에도 비소식이 있던데 비가 오고 나면

기온이 이제 20도 밑으로 떨어질것 같더라구요.

본격적으로 가을이 올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쇼핑관리를 하는

방법 중 키워드광고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판매자 분들이 온라인상으로 판매를 하실 때

어떻게 판매를 해야할지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것 같아요~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얼마라 소비자의 눈에 띌 수 있는가

이 것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단순히 상품을 업로드를 했다고 해서

다 팔리지는 않습니다. 이제는 온라인 판매시장에선

경쟁의 강도가 상당히 높아졌기 때문에

전략적인 마케팅이 이젠 필수입니다!

그래서 키워드광고대행도 많이들 알아보시는것 같아요.

 

네이버광고에는 정말 다양한 마케팅기법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키워드광고대행은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먼저는 네이버쇼핑관리를 하시려면 상품리포트를

보시면서 분석하시는것이 선행되어야겠죠!

그리고 나서는? 키워드광고대행을 통해서라도

네이버쇼핑 검색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여기서 잠깐! 네이버쇼핑검색광고가 생소하신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으니 잠깐 설명드릴게요.

네이버검색광고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잠재 고객들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통합검색 쇼핑영역 그리고 쇼핑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이 되도록 하고요 그 외에도 제휴되어있는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 노출되도록 할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쇼핑몰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브랜드형의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상품형 광고의 경우에는 판매자의 상품을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영역과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니즈에 충족하는 가장 효과적인 광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원하는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노출을 시키려면

SEO기준에 맞게 작업을 하는것을 반드시 필요합니다.

키워드가 자동매칭이 되고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이 납니다.

 

CPC 방식으로 광고비용은 차감이 되는데요.

CPC란 간단히 말해서 클릭을하면 그때

광고 충전금이 소진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단순히 입찰가를 높이기만 해서는 돈만 쓰고

효과는 미미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키워드광고대행을 통해서 진행하시는 편이

더욱 현명한 네이버쇼핑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형 쇼핑광고의 경우에는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니라 네이버쇼핑이 구비해둔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을 해주는 광고형식입니다.

카탈로그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 브랜드사

국내 독점 유통권이 있는 계약자 등이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는것입니다.

 

노출의 경우 네이버통합검색 쇼핑검색영역 상단에

2개가 기본으로 노출이 되고 네이버쇼핑에서는

페이지 상단과 중간에 3개씩 노출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쇼핑브랜드형이 있는데요.

네이버 브랜드패키지에 가입한 브랜드사의

콘텐츠와 상품을 네이버쇼핑검색 페이지에 노출시키며

브랜드와 제품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는 전용 검색광고입니다.

 

그리고 네이버검색광고는 다른 광고와는 다르게

상품에 키워드가 매칭이 되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잘 시켜야 한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그리고 아까 초반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SEO기준에 맞게끔 상품관리를 하는 것도

키워드광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SEO가이드란 적합도, 신뢰도, 인기도라는

세가지의 기본 기준을 가지고 이에 충족할 수 있는

상품인가를 점검해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노출확률도 확 올라가거든요.

 

하지만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보니 전략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네이버쇼핑관리에는 키워드광고대행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쇼핑 키워드광고에 대해서

간단하게나마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적인 내용을 조금 짚어드렸구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물론 이론보다는 실전이 더 중요한거 아시죠?/

키워드광고대행 진행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하단 배너를 통해서

문의주신다면 친절한 상담을 통해서

각 판매자의 니즈와 상품의 특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최적의 마케팅방향을 설정해드립니다.

 

 

혼자서 네이버쇼핑관리 하기 힘들땐

네이버쇼핑 운영대행을 통해서 효과있는

네이버쇼핑관리를 해나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합리적인 비용에 풍부한 노하우가 있는

YS닷컴에서 진행하신다면 후회는 없으실거에요.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 전까지 즐겁게 일해봅시다 :-)

문의는 언제든지 아래 배너로 주시면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