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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야기

키워드검색광고 대행도 믿을만한 곳에서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태풍이 그래도 걱정했던 것보다는

금방 한반도를 지나가는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어디든 비 피해가 많이 없이 지나가길 바래봅니다~

 

집에 있다보니 인터넷쇼핑을 더욱 많이 하게되는데요.

인터넷쇼핑할 때 뗄레야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광고죠!! 이제 광고는 판매자 입장에서는 더욱

없어서는 안될 당연한 부분이 되었어요.

광고는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서

이게 광고인지 아닌지조차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러운 부분이 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사몰,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며

네이버쇼핑에서 상품판매를 하는 분들이

꼭 진행하셨으면 하는 키워드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검색광고대행 생각중 분들도

오늘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음 좋겠어요!

 

먼저 키워드검색광고가 무엇인지부터

기본적인 개념을 알려드릴게요!^^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간단히 보자면

상품 관련된 키워드(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통합검색 및 다양한 노출매체들에

관련업체의 광고 즉 사이트와 홍보문구가 같이

노출이 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키워드검색광고라고 불리는 이 광고는 가장 흔하게

우리가 도전해볼 수 있는 네이버의 대표광고입니다.

저비용 고효율이기에 더욱 진행하기 좋은 광고인데요.

특정 제품이나 관심을 가진 고객들에게

노출이 되는 광고로서, 정확한 타게팅이 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소비자 구매 패턴의 변화를 살펴보면,

제품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들이 먼저는

인터넷 검색을 해서 해당 제품의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로 이어지기도 하고 또 리뷰 드으이 정보공유를

굉장히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이해했을 때 키워드검색광고는

정확한 타게팅이 가능한 고효율의 광고로

자리매김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목적을 가지고 먼저 잠재고객들이 접근을

하기 때문에 다른 광고상품에 비해서

전환율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전략을 잘 세워야 투자대비 성과도

나올 수 있으며 잘못 타게팅이 설정되면

입찰가에 따라서 광고비는 많이 들여서 그 결과는

미진한 안타까운 경우도 있습니다.

 

 

키워드마다 입찰가가 다 다르기 때문에

센 키워드를 잘못 타게팅을 하고 무작정

설정해두면 불과 30~40분 만에도 모든

광고예산이 다 소진되는 그런 황당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 것입니다.

실제 그런 사례가 종종 발생하곤 하죠.

이럴때 판매자들은 황당하기도 하고 어떻게

네이버검색광고를 해야하나 막막해집니다.

그렇기에 검색광고대행을 통해서 진행하신다면

전략설정을 초기에 상담을 받아보시고

목표 타겟팅 설정부터 정확한 분석 아래 하는것이

더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정말 넘쳐나는 정보들이 있고

원하는 서비스, 상품을 찾아보고자 하는

사람들도 그 정보의 홍수 속에서 원하는 것을

찾는 과정을 최대한 시간절약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네이버검색광고 를 통해서 노출된

정보들을 클릭하는 것은 시간절약과

효율성 면에서 당연한 일이겠죠^^

그래서 검색광고대행을 통해서 키워드검색광고의

전략을 잘 세우고 자주 모니터링도 하면서

발전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수많은 판매자분들이 자신의 상품, 브랜드,

서비스 등을 홍보하기 위해서

키워드검색광고를 무작정 시작하긴 하지만

스스로 하기에는 시간적인 여유도 안되고

전문적으로 진행하기가 어려워서

검색광고대행을 대행사에다 의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부 검색광고대행 업체의 경우는

광고비에 따라 운영의 퀄리티가 많이 달라지거나

불만족스런 경우를 만나시곤 대행에 대한

믿음이 많이 떨어지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수많은 업체들 가운데 실력과 노하우도

있고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검색광고대행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키워드 검색광고를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건

역시 검색어, 키워드에요~!!

그럼 어떻게 키워드를 선정하는것이 좋을까요?

 

키워드 검색광고 전에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네이버 키워드도구입니다.

그 외에 구글 빅데이터도 이용할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 처럼 검색어를 입력해서

월 검색량과 클릭율, 경쟁정도 등을 직접

체크크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개인도

검색이 가능하고, 보통 CPC등의 광고를

위해서 이 키워드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광고 페이지 내에서 광고시스템-키워드도구 로

들어가신 후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신 후

정보를 얻으신 후에 이를 따라 노출 부분,

그리고 해당 키워드 입찰가를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검색광고를 진행하실 땐

키워드 입찰가도 고려해야 하고

품질 지수 관리를 위해서 클릭율이 저조한

키워드들을 수시로 모니터링해서 제외시키는

이런 작업들도 필요하답니다.

CPC방식으로 비용차감이 되기 때문에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을 막기 위해서는

이런 작업들은 꼭 필요해요~^^

 

네이버 검색광고대행 업체를 선정하실 때는

단순히 업체의 규모만 보시고 선택하기 보다는

상담을 통해서 꼼꼼하게 아래 요소를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천드립니다.

대행업체의의 노하우, 실력, 경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꼼꼼히 살펴보신 후

결정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와이에스닷컴에서는 키워드검색광고 뿐 아니라

네이버쇼핑운영대행, 다음 쇼핑하우,

다음검색광고, SNS광고 및 기타매체 광고까지

다양하게 검색광고대행을 하고 있으므로

예상 월 광고비를 고려하셔서 상황에 맞는

키워드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문의 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아래 배너 클릭하시면 홈페이지에서

키워드검색광고대행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아실 수 있고 상담신청도 바로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안전한 주말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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