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네이버키워드광고 대행으로 대박나기

안녕하세요!

이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정말 가을이 왔구나 느껴지네요.

감기도 유행이던데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구요~!!

오늘은 네이버쇼핑에 있어 필수적인

네이버키워드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쇼핑에서 온라인판매를

하고계신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입점을 하고, 상품등록을 한다고 해서

매출로 이어지는건 아니죠.

어렵기도 하지만 막막한 그 심정~알아요~

오늘은 쇼핑몰운영대행까지 고려하시는

사장님들 위해서 꿀팁을 드리려 합니다.

 

먼저 키워드검색광고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겠죠? 간단히 말하자면

상품 관련된 키워드(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통합검색 및 다양한 노출매체들에

관련업체의 광고 즉 홈페이지와 홍보문구가 같이

노출이 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

눈에 띄는 것부터 일단 클릭하고

탐색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이니만큼

이를 마케팅으로 활용해서

맨 위에 뜨게하는 네이버키워드광고효과는

그만큼 높을 수 밖에 없답니다.

이것이 핵심이랍니다.

 

키워드광고는

물건을 구매할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들을 통해서 제품 홍보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용자가 가장 많은 곳인 네이버를 기준해서

키워드광고는 무엇인지

키워드광고효과는 어떤지 알아볼게요~

먼저 키워드광고는 네이버 광고상품 중

하나입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창 하단에 노출되는 광고의 영역 중

하나라고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파워링크, 비즈사이트로

일단 통합검색에서 보여지는데요.

그중에서도 보통 파워링크에 더 비중이

많이 실리고 있습니다.

 

파워링크광고는

검색어에 따라서 노출이 되는 검색광고 상품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검색광고입니다.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

네이버 통합검색을 통해서 온라인 잠재고객에게

어필이 가능한 기본형 검색광고입니다.

 

파워링크 광고의 특징을 몇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 최상단에 나옴으로서

주목도와 유입수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으며

광고 진행시 가장 빠르고 즉각적으로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서는 파워링크 광고를

비롯한 네이버키워드광고는 필수랍니다.

 

예를 들어서 '사무용가구' 라는 키워드 를 검색했을때

상단에 파워링크 영역에 사우용가구를 포함한

여러 키워드가 포함되어서 다양한 업체들이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파워링크나 비즈사이트나 이름이 구분은

되어있지만 실제론 동일하게 키워드광고입니다.

 

그리고 통합검색 외에도 VIEW 탭 영역에서도

우측에 5개 노출된 키워드광고 영역이

은근 눈길이 가더라구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가 노출이 되므로

자주 네이버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내 상품이 어필이 되는 것이다보니

네이버 키워드광고효과는 절대 판매자님들이

무시하지 못하는 부분이랍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를 잘 진행한다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당연히 내가 판매하는 상품, 또는 보유한 브랜드,

쇼핑몰 등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그리고 클릭을 통해서 유도하고자 하는 사이트로

연결을 시켜서 추가적인 액션을 통해

가입, 구매, 예약 등의 결과가 창출되지요.

 

그러므로 이제 내 사업을 막 시작했다거나

온라인홍보가 필요한 시점이라거나 한 업체라면

반드시 놓치지 말고 진행해야 하는 것이

바로 네이버키워드광고입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 진행 시에는

키워드 설정부터 타겟팅 키워드,노출설정이나

입찰가 등을 직접 설정하고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수정하며

진행을 하시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데요.

혼자서 모든 일들을 진행하려다가

막연함을 느끼시기도 하고

생각보다 결과가 잘 나오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고 있으시겠죠.

그럴땐 고민만 하시기 보다는

대행업체에 맡기시는 것도

매출은 올리면서 사업에 집중을 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등록 절차도 알아볼까요?

 

첫번째. 광고주 가입

검색광고 가입 페이지에서 약관 동의 후

간단한 절차만으로 광고주 가입이 완료됩니다.

 

두번째 광고 등록

가입 완료 후 광고시스템에서 바로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 후에는

비즈머니를 충전시키시면 됩니다.

 

세번째. 광고 검토

광고 등록이 완료되면 네이버키워드광고

기준에 따른 광고검토가 진행됩니다.

 

네번째. 광고 노출

검토가 완료되면 광고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네이버키워드광고 운용시 광고비는 어떻게

지출이 되는지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광고는 CPC 방식으로 상품이 노출되는것과는

수수료와 관계가 없고 오직 !

광고를 클릭했을 때 클릭당 수수료가

부과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노출이 되는, 즉 보여지는 그 자체에는

돈이 들지 않는다는 사실~

클릭을 했을 때에야 클릭당비용이

과금이 되니 네이버쇼핑 초보 판매자분들은

꼭 알고계셔야 할 부분이랍니다.

 

그리 중요한 것이 바로 네이버쇼핑관리!

관리를 꾸준하게 해주어야 내가 등록한 상품들 중

잘 팔리는 상품과 안팔리는 상품을 구분해서

잘 팔리는 상품에 더 주력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려면 모니터링을 꾸준히 함으로서

네이버쇼핑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네이버쇼핑파트너센터

활용하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입점, 등록대행은 물론이고 네이버쇼핑마케팅

대행서비스, 그리고 상세페이지 디자인, 상위노출

전략까지 싹 다 전담해서 직접 도와드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판매자분들의 막막함을

덜어드리는데 크게 도움을 주고 있어요.

 

꾸준한 네이버쇼핑관리가 여건상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대행사를 통해서도

얼마든지 효율적인 네이버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서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돕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배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