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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야기

온라인광고대행사 쇼핑광고는 믿고 맡겨요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오늘은 온라인광고대행사, 쇼핑광고대행사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 곳을 선택해야 믿고 맡길 수

있을지에 대해서 함께 나눠볼게요!

 

 

네이버쇼핑광고대행, 진행해도 될까?

 

이런 고민, 누구나 한번쯤 해보셨을거에요.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필요한건 역시 마케팅이 빠질 수 없는데요.

특히나 온라인에서만 판매가 이루어지는 경우엔

더더욱 온라인광고대행사를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해봐야 할지 고민하시는건 당연한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기본적인 광고를 직접

진행해보려고 하시다가도 어려움이 맞닥뜨리면

바로 접게 되는것이 바로 광고의 세계이기 때문입니다.

또는 반대로 그저 맡기면 다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한번도 직접 손을 대보지 않고 무작정

온라인광고대행사를 찾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마케터로서 드리는 조언은 어떤 온라인광고든지

소액이라도 먼저는 경험을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왜 직접 온라인광고를 경험해봐야 하나요?

 

그래야지만이 나중에 쇼핑광고대행사를 통해서

광고를 진행하실 때에도 업체와 어느정도 대화가

통하게 되고요. 광고를 어떻게 어떤방향으로 진행할지

약간이나마 이해가 되는 부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광고효율이 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스스로 판단을 하실 수 있으며, 그러므로 업체에

맡기는 것이 잘한 선택인지 아니면 당장이라도

그만두어야 하는 부분인지 판단이 정확하게

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 해보지 않다보면 주변인의 말에 휩쓸리거나

조금이라도 주춤하는 것 같다 싶으면

내가 온라인광고대행사에 맡기는게 아니었다며

금방 후회를 하시면서 불안해하시기도 하고요.

쇼핑광고대행사와의 협업에 어려움이 있기도 합니다.

 

 

매출 증진에 관심이 없는 사업주 분들은 아무도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마케터들의 입장에서는?

광고 스킬에 집중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궁극적인 매출 증진을 목표로 하고

같은 마음으로 성심을 다해서 광고집행을 하고 있는지..

이 부분은 초보와 경력직의 차이이기도 합니다.

정말 실력있는 마케터는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양한 업종의 광고를 진행해본 마케터가 있는

온라인광고대행사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하다는 것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행사가 광고대행을 맡겨주었을 때,

요즘 뜨는 여행지들에 관련된 키워드들을 잡고

그 키워드 중에서도 너무 단가만 높아 효율은 떨어지는

쎈 키워드가 아니라 상세키워드로 잡으면서

유입을 높일 수 있는, 광고비는 효율적으로 쓰는

그런 노하우는 결국 짬(?)에서 나온다는 말씀ㅎㅎ

 

네이버 쇼핑광고대행사에서는 어떤 광고를 다룰까?

 

네이버 쇼핑광고대행사에서는 다양한 광고들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많이들 알고 있는

파워링크(키워드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컨텐츠(블로그광고)

브랜드 검색광고, 신제품광고, 플레이스광고 등등...이 있죠.

 

무궁무진한 이 광고의 종류들 중에서 여러분의

사업에 가장 알맞은 광고가 무엇인지~

어떤 광고로 승부를 봐야 하는지 ..

이런 부분들은 사실 혼자서 해나간다면

여러 시행착오들을 거쳐서 하나씩 맞춰나갈 수 밖에

없는데요. 그 과정속에서 발생하는 시간과 광고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각 광고의 이해도가 높아야 하고

그에 따라 결정을 하는 판단력도 경험과 노하우에서

나와야 한다는 것을 꼭 강조드리고 싶어요.

 

가장 많이 기본적으로 하시는 네이버광고는

파워링크 광고인데요. 아시다시피

검색어에 따라서 노출이 되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이죠.

네이버 통합검색을 통해서 온라인 잠재 고객들에게

어필이 가능한 기본형 검색광고입니다.

 

주요 노출영역은 pc와 mobile 의 상단입니다.

그래서 더욱 잠재고객들에게 눈에 띄는 위치죠.

 

파워링크 광고의 특징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 최상단에 나옴으로서

주목도와 유입도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으며

광고 진행시에 가장 빠르고 즉각적으로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의 효과를 결정짓는

포인트 3가지를 꼽아볼게요~!

 

첫번째, 키워드(메인키워드+세부키워드)

타겟 키워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확보하고

운영하는가가 중요합니다.

 

두번째. 소재입니다. (광고 문구+랜더링URL)

키워드에 나가는 광고 문구와 연결 URL 은

얼마나 직관적으로 작성되었는지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운영 면입니다.

광고운영시간과 순위 유지를 위해서

요일별, 시간대별로 효과적인 노출전략이 있어야 하고

운영시간대별로 설정된 키워드의 노출순위가

최대한 고정되어 노출이 되는가도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많이 하시는 광고는

쇼핑검색광고 입니다. 그 부분은 다음에 자세히

특징을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

 

아무튼 다양한 광고에 있어서 효과적인 방법으로

자신있게 광고를 진행하실 분들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YS닷컴으로 쇼핑광고대행사 선택하시고

맡겨보시면 후회없이 광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광고의 핵심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다양한 키워드로 내 상품을 노출시키고

이것이 매출증대로까지 이어지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꼼꼼한 모니터링과 빠른 피드백을 진행하며

광고비 아깝지 않게 진행하고 있는

실력있고 경험많은 온라인광고대행사!

이제 고민하지 마시고, 알아보시고

현명한 선택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