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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야기

검색광고대행사 왜 필요할까요

 

검색광고대행사, 왜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오늘은 조금 더 쌀쌀한 날씨인 것 같아요.

이럴 때 감기 걸리시지 않게 조심 또 조심하시구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이시라면 아마

검색광고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검색광고? 하면 세팅이 어려운 광고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고 검색광고를

막상 세팅을 한다고 해도 실제로

수익이 나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

 

하지만 검색광고대행사를 통해서 전략적으로

검색광고 세팅을 해둔다면 어떤 광고보다도

가장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광고매체이기도 합니다.

검색광고의 단순한 클릭이 곧 사용자의 검색하는

의도와 행동 파악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검색광고에 대해 조금 더 신경쓰실 필요가 있어요.

성공적인 검색광고는 그럼 어떤 광고일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검색광고란?

소비자가 검색엔진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위 노출되는 광고

검색광고에 대해서 먼저 이해가 필요하겠죠?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서 맞춤식으로 제공이 되며

관련이 있는 광고들을 노출시켜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다른 웹사이트로의

유입을 거쳐 결국 제품/서비스를 구매하는 것까지를

최종 목적으로 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검색을 한다는 것은 이미 그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대해서 소비자가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고

흥미를 갖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 있어서 어떤 결과물이 있느냐

얼마나 눈길을 사로잡느냐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검색광고 운영방식은 CPC방식이다!

 

물론 검색광고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키워드검색광고,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브랜드검색 등

다양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검색광고들은 CPC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CPC방식이란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간단하게 말하면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들에 대해서만 지불하는 광고 지불 방식입니다.

클릭당 비용이라고도 불리지요.

이 방식은 광고주가 광고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클릭을 얻었는지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광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CPC의 장점?

 

CPC의 장점 중 하나는 광고 효과를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클릭당 비용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광고가 얼마나 많은 클릭을 불러왔는지

그 효과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광고대행사를 활용해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게 될때에도

효과가 좋은 광고를 선별하는 부분에 있어

모니터링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은 마케팅 전략을 짤 때에도

이런 부분들은 하나의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어요.

 

 

검색광고 운영시 유의점?

 

어떤 분들은 무조건 상위노출만이 답이다!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상위노출이 되는것이 정말 쉽지 않은 일이고

되면 좋을 수 있겠지만.. 무작정 그렇다고 볼 순 없습니다.

 

무조건적인 상위노출은 오히려 광고예산에

도움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핵심키워드, 대표키워드가 있을때

이것이 나만 중요한 키워드가 아니라 다른 경쟁업체들에게도

물론 중요한 키워드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클릭당 비용은 매우 치솟게 되고요 광고예산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노출조차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부키워드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PC 와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빈도수가 높아지고

세부키워드를 통해서 구매전환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너무 경쟁률 치열한 메인키워드들 대신에

세부키워드를 전략적으로 잡아서

그 키워드를 통해서 들어오는 유입이 많아지면

광고비용은 적게 들이면서도 매출에는

훨씬 더 긍정적일 수 있답니다. ^^

 

물론, 네이버 검색광고에 있어 좋은 세부키워드,

이름하여 골든키워드들은 초보 셀러일수록

잡기가 쉽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검색광고대행사가 필요한 것입니다.

 

다년간의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서 어떤 분야에서는

이런 골드키워드들이 있다는 것을 터득하고

그 키워드를 제시함으로서 광고주의 니즈를

정확하게 충족시켜줄 수 있는 노련미!

이것이야말로 검색광고대행사를 통해서

광고를 진행하는 이유입니다 ^^

 


이번엔 검색광고 중에서 정말 많이 진행하시는

네이버 파워링크광고에 대해 알아볼게요~

 

파워링크 광고

검색결과 최상단에 위치하는 광고 주목도가 높은 광고상품

네이버 파워링크 역시 위에서 말씀드렸던

CPC방식으로 운영되는 광고상품입니다.

키워드 검색시에 통합검색 탭에

최대 10개까지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파워링크 상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파워링크 광고의 특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네이버 통합검색 최상단에 나옴으로서

주목도와 유입수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으며

광고 진행 시 가장 빠르고 즉각적으로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광고의 효과를 결정짓는 POINT 3가지?

 

1) 키워드 (메인키워드+세부키워드)

: 타겟 키워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확보하고 운영하는지

 

2) 소재 (광고 문구+랜더링URL)

: 키워드에 나가는 광고 문구와 연결URL을

얼마나 직관적으로 작성했는지

 

3) 운영 (광고운영시간+순위유지)

: 요일별, 시간대별로 효과적인 노출전략이 있는지

: 운영시간대별로 설정된 키워드 노출순위가

최대한 고정되어 노출이 되는지?

 

예를 들어 아래 보시는 것처럼 사무실가구 라는

메인키워드를 검색했을 때에

최상단에 뜨는 것이 바로 파워링크 광고입니다.

바로 사무실가구 관련 사이트로 유도해서

구매까지 이어지기 좋은 구조죠^^

 

검색광고는 소재 제작부터 키워드선정,

임찰가 조정까지 정말 다양한 작업들을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광고입니다.

검색엔진은 계속 진화하고 있고

알고리즘 등은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에도 발맞추어 갈 수 있어야 합니다.

 

 

바로 이럴 때 검색광고대행사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전문가로서의 검색광고대행사는 업계의 동향과

흐름을 주시하고 업데이트 되는 기술들과

전략들을 활용해서 최적화 및 효율성을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을 검색광고대행사와 함께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다는 점!

다시 한번 강조드리면서,

검색광고 대행사 알아보실 분들은 아래 배너클릭하셔서

도움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