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네이버 파워링크광고 믿고 맡겨야죠

 

안녕하세요! 요새는 봄을 넘어서

바로 여름인것처럼 훅 더운 날씨더라구요.

긴팔 티만 단독으로 입고다닌 적이 별로 없는데

바로 반팔티를 찾게 되는 그런 더위!!

이럴 때일수록 일교차 유의하시구요 ^^

 

오늘은 오늘은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시는

이웃님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네이버파워링크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어요^^


오늘은 우리에게 정말 익숙해져 버린

네이버 쇼핑몰 광고! 인터넷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라면 누구나 광고 비용에 대한 투자를

생각하고 있으실텐데요. 광고의 영역이나

노출의 방식 등 여러가지 지식들은 조금 찾아보시면서

익숙해진 분들도 꽤 있으실거에요.

그리고 이미 네이버파워링크광고를 비롯한 여러

네이버광고를 시도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거구요.

 

네이버파워링크광고.. 잘하고 있는걸까?

 

나 스스로 네이버키워드광고를 진행을 하다보면

이런 의문이 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내가 운영하고있는 네이버키워드광고 방식이

과연 맞게 하는 방법일까?

효율적인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은 뭘까~

대행사에서도 키워드광고 운영 한다던데

그방식과 내가하는 방식이 뭐가 다를까?

사실 전문적인 운영지식 없이 스스로 알아서

네이버키워드광고를 집행하다보니까

대행사에서 운영하는것에 비해 광고성과가

떨어지는것은 아닌가 싶어 고민이 많으실수 있어요.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까요?

 

지금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신가요?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좋은 제품,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다 하더라도

인터넷 쇼핑 이용객들에게

노출이 되는 상품명, 이미지 등이 없다면,

판매가 될 확률은 희박하다고 봐야 합니다.

 

네이버파워링크광고의 개념을 다시한번 짚어볼게요,

네이버파워링크광고는 네이버키워드광고 라고

불리기도 하며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했을 시에 결과가 나오는 화면에

관련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기법을 말하는 것입니다.

'파워링크광고' , 키워드광고 이용자가 특정 검색어를

검색할 때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를 노출시키고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서 더욱 정교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광고주의 웹사이트와 상품,

전문 콘텐츠로 연결해줍니다.

 

 

그런데 네이버파워링크광고는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기준으로 해서 해당 키워드를

등록한 다른 사람들과의 입찰가경쟁이 있습니다.

이 경쟁을 통해서 상위노출 여부가 결정되죠.

우리의 예산은 한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무조건 많은 비용을 투자할 순 없고,

결국 예산 내에서의 합리적인 가격설정이

가장 중요한 KEY포인트입니다.

그런데 어떤 것이 중요한 키워드인지??

그걸 구별하는 것도 노하우겠죠~

 

키워드 선정이 관건!!

파워링크광고가 효율적인 KEYWORD

 

위 사진처럼 키워드를 회의용키워드로 걸었을때도

물론 사무용가구 면에서는 메인키워드는 아니기에

크게 높은 단가가 아닌 상태에서 광고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네이버파워링크광고 하실 때는

너무 센 키워드로 파워링크를 하는것이

조금 부담스럽다 한다면 서브키워드로 해서

비교적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로

네이버파워링크광고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러한 키워드들은 중요도에 따라서

입찰 예산 비중도 당연히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사무용가구는 너무 경쟁률이 센 키워드이니

사무용가구전문점 이라는 세부키워드를 가지고

틈새공략을 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파워링크광고, 광고비 차감은?

 

네이파워링크광고는 클릭시에만 광고비가 차감이 됩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이 되는 다른 광고와는

달리 내가 직접 등록해놓은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만 한정적으로 보여지기에

유효한 클릭율이 높은 광고의 영역 중에

하나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 클릭이 한번씩 이루어질 때마다

CPC 방식으로 광고비용이 차감되는데요.

광고비용은 미리 충전을 해놓은 금액에서

키워드 별로 다른 광고금액이 조금씩

빠져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키워드광고 상품 진행하기

어떤 절차로 진행될까?

광고상품을 구매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치게 될까요?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주로

가입을 한 후 새 광고시스템에 접속해서

'파워링크 유형' 캠페인을 생성하면

사이트검색광고를 등록/운영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검색광고는 키워드 싸움입니다.

메인키워드와 연관(세부)키워드를 잘 잡아서

실제 내 상품,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광고 월 예산은 한정되어 있기에

무작위로 키워드를 다 뽑아서 하기보다는

전략적으로 똑똑하게 키워드 선정을 해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 모든 것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다면 훨씬 수월히 할 수 있지요.

 

 

키워드 세팅을 하는 것 역시

클릭율과 전환율을 나누어서 꼼꼼히 보실줄

알아야 더욱 타게팅이 정확한

네이버파워링크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율과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가 있는 반면,

전환율은 높지 않은데 쓸데없이 과열된

경쟁키워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키워드들을 충분히 검토해서

비용대비 전환, 구매율을 높여줄 수 있는

키워드들을 잘 선별해내는 것이

네이버파워링크광고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네이버파워링크광고, 어떻게 진행할까?

대행도 괜찮은 방법!

네이버파워링크광고는 직접 진행하셔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접근이 워낙 쉬워진 광고방법이니만큼

경쟁 정도도 그만큼 심하다는 것~

시장의 상황을 분석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접근하는것이

광고비용과 시간을 아끼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파워링크, 키워드광고는

네이버키워드광고대행사의 도움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15년차 전문가가 매출과 직결되는

키워드 및 품질지수 등을 관리해주며

모든 통계데이터와 경험을 바탕으로

초기세팅부터 집중관리 및 사후관리까지

밀착관리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YS닷컴에서는 광고주님들이

메인키워드, 세부키워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해서

예산에 따른 키워드별 예상 검색량부터

월 예상 비용까지 충분히 상담해드리면서

합리적으로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가 되어드리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 배너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