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네이버쇼핑광고대행사 탁월한 선택

 

안녕하세요! 곧 설명절연휴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따뜻한 차 많이 드시고

면역력 관리 잘 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자사몰을 운영하시면서 처음으로

네이버쇼핑몰도 같이 입점을 하신 분들이나

스마트스토어팜으로 온라인쇼핑몰 시작을

하신 분들 모두 주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온라인사업을 하시려는

모든 판매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네이버에서 네이버쇼핑광고대행사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하는 것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드리려 해요.

 

 

네이버쇼핑, 요즘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빼놓고 생각할 수 없을만큼 온라인쇼핑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네이버쇼핑은 네이버 사용자와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상품간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상품 검색이나 카테고리 분류, 가격비교

쇼핑컨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는 쇼핑포털이죠.

매일 네이버를 찾고 있는 2,700만 이상의

잠재 고객들을 판매자님의 쇼핑몰의

잠재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네이버쇼핑의 트래픽 및 거래액 성장률을 보면

모바일 네이버쇼핑 PV는 연평균 57%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모바일 네이버쇼핑 UB는 연평균 44% 성장을,

네이버쇼핑 거래액의 경우(PC+모바일)

무려 연평균 66%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전문관, 광고 영역 등을 통해서

판매자님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홍보해

매출까지 연결시키는 곳이 바로 네이버쇼핑!!

온라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사업주 님들과 네이버쇼핑과의

만남은 함께 온라인사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기에 충분합니다.

 

 

상품DB등록만 하고 알아서 노출되고

잘 팔리겠지 생각할 수 없는 것이

네이버쇼핑입니다. 왜냐하면?

어마어마한 상품들이 네이버쇼핑에 등록되어 있고

그 가운데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구매로 이어지니까요.

먼저 네이버쇼핑에 입점을 하면

누구나 접하게 되는 쇼핑파트너센터 를 통해

기본적인 관리만 잘 해주어도

충분히 판매율을 높일 수 있답니다.

 

 

이런 네이버쇼핑에 대한 기본적인 또는

전문 지식이 없는 분들의 경우에는 더더욱

온라인쇼핑몰 운영을 하는 것이,

특히 네이버쇼핑입점을 해서 매출증대를

노려보는 방법까지 시도하기엔 너무나

벅차다는 것이 사장님들의 현실이죠.

단순 직원들이 할일이라고 보기에도

네이버쇼핑광고대행은 경험과 노하우가

빛을 발할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상품리포트 모니터링하기

 

내가 등록한 상품이 좀 더 잘 팔리려면,

상품리포트 메뉴에서 상품클릭리포트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어떤 상품이 노출이 잘되고

클릭까지 이어졌는지를 확인해봐야 해요.

 

PC부터 보면 조회할 기간을 설정한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노출,클릭,클릭율과

CPC수수료가 얼마나 적용되었는지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노출이 잘 되어도 클릭수가 0 이면

CPC수수료도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노출이 1페이지에 되어 있어도

상품명이나 상품목록이미지가

잘 갖추어져 있지 못하다면

클릭율도 떨어지기 마련이니

노출수는 많은데 클릭율은 없다면

꼭 한번 해당상품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검색광고 키워드 선정하기

 

키워드 검색광고 전에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네이버 키워드도구입니다.

그 외에 구글 빅데이터도 이용할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 처럼 검색어를 입력해서

월 검색량과 클릭율, 경쟁정도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개인도

검색이 가능하고, 보통 CPC등의 광고를

위해서 이 키워드도구를 활용합니다.

 

 

네이버검색광고를 진행하실 땐

키워드 입찰가도 고려해야 하고

품질 지수 관리를 위해서 클릭율이 저조한

키워드들을 수시로 모니터링해서 제외시키는

이런 작업들도 필요하답니다.

CPC방식으로 비용차감이 되기 때문에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을 막기 위해서는

이런 작업들은 필수에요^^

 

 

매출이 나오지 않아서 쇼핑몰관리대행을

맡기신 분들의 쇼핑몰을 들여다보면,

고객님들이 궁금해하는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다기 보다는 정말 등록하기에 급급했다

또는 너무 의미없는 텍스트로만 정보가

두서없이 나열되었거나 이미지가 화질 또는

정보를 잘 담고있지 않아 퀄리티가 좋지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면 안되는 것은

온라인쇼핑몰은 눈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제품을 살 수 있는 게 아니니

온라인으로는 단편적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구매를 결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꾸준하게 연평균 거래액이 증가하고

있는 네이버쇼핑에 입점하고 꾸준하게

관리한다는 것 자체가 네이버쇼핑의

입점효과를 노리실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지만, 이런 노력과 투자를

진행하시기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꼭 주저마시고 네이버쇼핑광고대행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쇼핑광고대행사에서 광고를 운영하면

어떤 부분을 관리받을 수 있을까요?

편리하고 합리적인 광고 운영을 통해서

광고주의 매출 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쇼핑파트너센터와 제휴사 어드민을 통해서

상세한 광고리포트 및 편리한 상품관리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일간,주간,월간별 통계수치를 통해

광고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기도 하고

상품별로 광고효과를 체크해서

효율적인 수수료 및 상품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안되시는 판매자분들의 경우

그냥 방치하지 마시고 쇼핑광고대행 전문가에게

네이버쇼핑관리대행을 맡기신다면

보다 적은 광고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YS닷컴에서는 네이버검색광고 뿐 아니라

네이버쇼핑광고대행, 다음 쇼핑하우,

다음검색광고, SNS광고 및 기타매체 광고까지

다양하게 광고대행을 하고 있으므로

예상 월 광고비를 고려하셔서 상황에 맞는

광고를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문의 주시면 자세한 네이버쇼핑광고대행

관련한 상담 자세히 드릴게요.

키워드부터 상품이미지, 상세페이지

광고비용 충전금액 관리 등 온라인사업의

많은 부분을 대행해드리는 부분이니

네이버에서 온라인사업 운영하실 계획이시거나

이미 시작했으나 쇼핑광고대행사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쇼핑광고대행사 YS닷컴에 편하게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