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요즘 네이버쇼핑몰 운영하면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것 같아요. ^^
투잡으로도 하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오늘은 네이버쇼핑검색, 검색광고에
모두 원하는 키워드를 순위에 띄울 수 있는
실시간 자동입찰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주 효율적으로 광고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쇼핑몰을 운영하고 온라인판매를 열심히
운영하다보면 네이버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등
다양한 광고에 눈길이 갈 수 밖에 없으실겁니다.
그런데 효율적으로 광고비는 최소화하고
광고효과는 최대화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누구나 아마 '저렴한 광고비로, 광고효과를 최대화'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으실 거에요.
자동입찰프로그램이란
광고주가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검색광고 상황에
24시간 대응할 수 있고,
상향식 입찰 기법으로 소진액 절약
(평균23%절약) 이 가능하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네이버 공식API를 활용합니다.
자동입찰프로그램이란 쉽게 이야기 해서
우리가 수천, 수만가지 키워드들을 직접 하나하나
다 관리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이것이 자동입찰프로그램의 핵심기능입니다.
블로거가 내 글이 상단에 올라왔으면 하는것이
당연한 마음인것처럼,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내 판매상품&서비스가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이 되도록 해서 판매량이 높았으면
하는 것이 당연한 마음이겠죠~?
첫페이지에 바로 검색이 되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상품이 팔리는 것을
기대해보는 광고효과~
바로 네이버쇼핑광고, 검색광고를 하는
모든 판매자분들의 기대감일겁니다.
네이버광고는 경매입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시는 것처럼 파워링크 광고비용은
클릭당 광고비용인 CPC방식이고
그 CPC는 경매방식을 통해서 정해지는데요.
일반적인 경매방식이 아니라 비크리 경매방식
즉 낙찰이 되면 내가 써낸 금액으로 낙찰되는것이
아니라 바로 아래 순위가 써낸 금액으로 지불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지나친 경쟁을 예방하기도 하고
동시에 과소낙찰도 막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적절한 가치로 키워드노출이 낙찰되게끔 유도해요.
이러한 경매방식을 기본으로 하되 네이버 검색광고는
품질지수까지 감안하여 순위지수가 산출되고
노출순위가 결정되는 등 좀더 디테일한 부분이
추가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반복되는 모니터링 및 입찰업무가 많은거 알고계시죠?
입찰가를 올리고, 순위도 확인해야 하고
입찰가 또 내리고 순위 확인하고..
이런 반복업무가 잡아먹는 시간, 너무 아깝죠.
이제 자동입찰프로그램을 통해서
이런 부분은 다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놓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도 휴식이 필요하니까요~
휴일에 광고 확인하고 입찰안되면
불안하고, 이런건 이제 그만~
24시간 내내 광고 확인해주고 입찰하고
이런 작업은 자동입찰프로그램이 다 알아서
해주니까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광고순위를 지정하면 설정한 시간마다
확인을 실시간으로 해서 자동으로
광고비를 조정하여 정확히 내가 원하는 순위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광고를 유지시키는 것..!
이것은 사람의 눈보다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것을 활용하는 것이 더욱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요? 워낙 경쟁이 치열한
광고의 시대이니 말입니다.
요즘엔 대행사 뿐 아니라 광고주도
모두 네이버자동입찰로 많이들 사용하는
추세라고 하니 제 포스팅을 보시는
많은 분들도 관련있는 직종이시라면
한번 써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YS커뮤니케이션에서 개발한
국내유일 무제한 자동입찰프로그램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까지
온라인광고 20년, 경험을 담아 직접 개발한
가장 빠르고 가장 정확한 자동입찰프로그램으로
입찰을 관리합니다.
어떤 이점이 있는지 몇 가지 말씀드릴게요!
밀접한 소통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어떤 것을 진행을 하시는 광고주이든
광고주와의 밀접한 소통과 정기적인
광고진행사항을 보고하며 실시간 업무단체방을
운영하면서 자주 소통하고 공유합니다.
지역설정 가능
요건 참 편리한 세팅인데요~
지역의 특색을 살린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시/구/동 까지
지역설정을 디테일하게 잡을 수도 있답니다.
실제 노출되고 있는 지역에서의 검색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17개의 시,도, 제주도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팅파일 제공
프로그램 설정 데이터를 저장, 불러오기가
가능하답니다. 그룹,시간,지역 등 세부설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엑셀과 연동하여
세팅값(희망순위,가격, 최대가격, 가감액 등)을
효율적으로 편집하고 관리합니다.
입찰로그 제공
입찰금액 변화 추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최근 3일간 입찰한 데이터를
언제든지 다운로드 가능한 부분입니다.
다양한 매체에 입찰가능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까지
자동입찰이 모두 진행가능합니다!
파워컨텐츠 입찰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인데요. 파워컨텐츠 또한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대용량키워드
대용량 키워드도 가능한 네이버자동입찰~
캠페인, 그룹 제한 없이 1만개-키워드
입찰이 가능하답니다.
캠페인/그룹/키워드 수는 당연히 제한이 없어요.
광고대행사의 경우에도 관리하는
광고주 계정 수 제한도 없습니다.
타사대비 확실하게 비용절감이 된답니다.
스케줄 설정 가능
시간대별로 미리 정해둔 설정값으로
자동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간, 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시키고 싶은 시간이 있을 수 있겠죠?
시간대별로 원하는 세팅을 미리 지정해놓으면
(엑셀로 편집가능한 세팅파일 제공)
매우 편하게 스케쥴을 설정할 수 있어요.
오늘 말씀드린 네이버자동입찰 프로그램 !
어떠셨나요?
이제는 검색광고, 쇼핑검색 진행함에 있어
일일히 번거로운 입찰을 하지 마시고
네이버자동입찰 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광고운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광고주님 들께서는
파란 배너를 클릭하셔서 문의 주시면
빠른 시간 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운영대행 광고대행 이거야말로! (0) | 2024.02.14 |
---|---|
네이버쇼핑광고대행사 탁월한 선택 (2) | 2024.02.08 |
쇼핑몰마케팅대행 최선의 노력 (0) | 2024.01.16 |
네이버광고대행사 확실한 곳에 맡겨야죠 (0) | 2024.01.09 |
온라인광고대행사 비교해서 잘 골라봐요 (0) | 2023.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