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네이버광고대행사 확실한 곳에 맡겨야죠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오늘은 세상에 눈이 펑펑 오네요.

눈이 하얗게 쌓인 세상이 에쁘기는 한데

얼어버리면 길이 미끄러우니 조심히 다니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쇼핑몰을 운영하시면서 처음으로

네이버쇼핑몰도 같이 입점을 하신 분들이나

스마트스토어팜으로 온라인쇼핑몰 시작을

하신 분들 모두 주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고민만 하고 있었던 네이버광고대행이신가요?

내가 네이버광고대행사에 광고를 맡겨야 할지

말아야 할지 아직 고민이라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결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판매자분들은 역시 매출증대가 고민이실텐데요.

그렇다면 네이버쇼핑에서

매출 꾸준히 올리려면 어떻게 해햐할지

함께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 돈버는 쇼핑몰로 거듭나려면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상위노출 로직을 따르는 것

두번째는 네이버광고를 하는 것이죠!

 

광고를 돌리지 않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도 상위노출이 불가능한건 아닙니다만,

그러려면 변화하는 네이버쇼핑의 상위노출 로직을

분석하고 따라야 하기에 왠만한 전문가가 아니라면

쉬운 일은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출이 나오지 않아서 쇼핑몰관리대행을

맡기신 분들의 쇼핑몰을 들여다보면,

고객님들이 궁금해하는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다기 보다는 정말 등록하기에 급급했다

또는 너무 의미없는 텍스트로만 정보가

두서없이 나열되었거나 이미지가 화질 또는

정보를 잘 담고있지 않아 퀄리티가 좋지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관리를 하면서 네이버쇼핑에

상위노출을 시킨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네이버광고대행을 통해서

관리와 광고를 대행하는 부분도 고려해볼만합니다.

 

 

네이버쇼핑몰 입점을 하실 때는

자사몰의 경우엔 대부분 CPC입점을

하시게 될텐데요. 즉, 클릭당 충전된

광고비용에서 수수료로 빠져나가는

형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네이버쇼핑의 장점은 입점비용이

전혀 들지 않기 때문에 초기비용이

부담되시는 초보 셀러분들에게도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점을 한 후에는 쇼핑파트너센터를

통해서 광고비충전도 하고, 분석통계도 확인하면서

쇼핑몰관리를 하셔야 할텐데요.

 

이때 꾸준한 모니터링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가공한 상품 정보의 트래픽과

내가 가격을 변경했을때 트래픽변동을

꼭 결과반영이 어떻게 되었는지

모니터링을 통해 알고계셔야 합니다.

 

내가 상품 또는 스토어의 설정 변경을 한 뒤

고객들의 반응을 보는 것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기본이고 필수라는 거 기억해주세요 ^^

 

 

이렇게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상위노출 로직을

이해했다는 전제하에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서

네이버쇼핑에 내 상품이 1페이지에 올라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리해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광고에 투자하지 않을 수 없죠.

너도나도 네이버쇼핑 안에서 광고를 하는통에

내가 광고를 하지 않고 내 상품이 항상 눈에 띄길

바란다면 그건 욕심일지도 모릅니다.

정말 많은 상품들이 네이버쇼핑에 있기 때문에

경쟁력을 뚫고 내 상품이 보이기 위해서는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것도 필요해요.

 

 

그럼 네이버광고에는 어떤 광고들이 있을까요?

크게 많이 하시는 광고들은 쇼핑검색광고,

사이트검색광고, 플레이스광고, 콘텐츠검색광고 등이 있고

이 외에도 다양한 광고들이 있으니

내 상품과 서비스에 적합한 광고형태를 선택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에서도 네이버광고대행사를

통해서 하게 되시면 광고비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겠죠.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며,다양한 콘텐츠 매체에서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는 이용자의 정보 탐색 의도가 깊은

키워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VIEW,

스마트블록 영역 및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제목, 설명 등의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 됩니다.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나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광고로,

이용자가 ‘지역+업종/업체’ 또는 특정 장소를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의 플레이스 영역 및 지도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또한,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연동하여

쉽고 빠르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들을 집행할때에도

네이버광고대행사를 통해서 하시면

시간절약 뿐 아니라 대행비용을 줄 가치가

있을만큼 광고비 낭비없이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광고비 예산 내에서 충분하게 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최적의 세팅을 해드리기 때문이에요.

 

 

 

기본을 지키면서 열심히 해도

상위노출의 기미가 보이지 않을때,

또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 네이버쇼핑관리를

할수 없을때 판매자분들이 고려해보셔야

할 부분은 네이버광고대행입니다.

노하우와 경험은 중요한 거니까요~!

 

효과있는 네이버쇼핑상위노출 관리대행으로

네이버쇼핑에서 내 상품을 눈에 띄게 만들어가요^^

​언제든지 궁금한 점은 아래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