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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야기

네이버 자동입찰프로그램 편하게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요즘 네이버쇼핑몰 운영하면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것 같아요. ^^

투잡으로도 하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오늘은 네이버쇼핑검색, 검색광고에

모두 원하는 키워드를 순위에 띄울 수 있는

실시간 자동입찰프로그램을 통해서

아주 효율적으로 광고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쇼핑몰을 운영하고 온라인판매를 열심히

운영하다보면 네이버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등

다양한 광고에 눈길이 갈 수 밖에 없으실겁니다.

그런데 효율적으로 광고비는 최소화하고

광고효과는 최대화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누구나 아마 '저렴한 광고비로, 광고효과를 최대화'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으실 거에요.

 

 

자동입찰프로그램이란

광고주가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검색광고 상황에

24시간 대응할 수 있고,

상향식 입찰 기법으로 소진액 절약

(평균23%절약) 이 가능하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네이버 공식API를 활용합니다.

 

자동입찰프로그램이란 쉽게 이야기 해서

우리가 수천, 수만가지 키워드들을 직접 하나하나

다 관리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순위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이것이 자동입찰프로그램의 핵심기능입니다.

 

 

블로거가 내 글이 상단에 올라왔으면 하는것이

당연한 마음인것처럼,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내 판매상품&서비스가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이 되도록 해서 판매량이 높았으면

하는 것이 당연한 마음이겠죠~?

첫페이지에 바로 검색이 되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상품이 팔리는 것을

기대해보는 광고효과~

바로 네이버쇼핑광고, 검색광고를 하는

모든 판매자분들의 기대감일겁니다.

 

 

네이버광고는 경매입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시는 것처럼 파워링크 광고비용은

클릭당 광고비용인 CPC방식이고

그 CPC는 경매방식을 통해서 정해지는데요.

일반적인 경매방식이 아니라 비크리 경매방식

즉 낙찰이 되면 내가 써낸 금액으로 낙찰되는것이

아니라 바로 아래 순위가 써낸 금액으로 지불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지나친 경쟁을 예방하기도 하고

동시에 과소낙찰도 막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적절한 가치로 키워드노출이 낙찰되게끔 유도해요.

이러한 경매방식을 기본으로 하되 네이버 검색광고는

품질지수까지 감안하여 순위지수가 산출되고

노출순위가 결정되는 등 좀더 디테일한 부분이

추가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반복되는 모니터링 및 입찰업무가 많은거 알고계시죠?

입찰가를 올리고, 순위도 확인해야 하고

입찰가 또 내리고 순위 확인하고..

이런 반복업무가 잡아먹는 시간, 너무 아깝죠.

이제 자동입찰프로그램을 통해서

이런 부분은 다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놓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도 휴식이 필요하니까요~

휴일에 광고 확인하고 입찰안되면

불안하고, 이런건 이제 그만~

24시간 내내 광고 확인해주고 입찰하고

이런 작업은 자동입찰프로그램이 다 알아서

해주니까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광고순위를 지정하면 설정한 시간마다

확인을 실시간으로 해서 자동으로

광고비를 조정하여 정확히 내가 원하는 순위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광고를 유지시키는 것..!

이것은 사람의 눈보다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것을 활용하는 것이 더욱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요? 워낙 경쟁이 치열한

광고의 시대이니 말입니다.

 

요즘엔 대행사 뿐 아니라 광고주도

모두 네이버자동입찰로 많이들 사용하는

추세라고 하니 제 포스팅을 보시는

많은 분들도 관련있는 직종이시라면

한번 써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YS커뮤니케이션에서 개발한

국내유일 무제한 자동입찰프로그램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까지

온라인광고 20년, 경험을 담아 직접 개발한

가장 빠르고 가장 정확한 자동입찰프로그램으로

입찰을 관리합니다.

어떤 이점이 있는지 몇 가지 말씀드릴게요!

밀접한 소통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어떤 것을 진행을 하시는 광고주이든

광고주와의 밀접한 소통과 정기적인

광고진행사항을 보고하며 실시간 업무단체방을

운영하면서 자주 소통하고 공유합니다.

 

 

지역설정 가능

요건 참 편리한 세팅인데요~

지역의 특색을 살린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시/구/동 까지

지역설정을 디테일하게 잡을 수도 있답니다.

실제 노출되고 있는 지역에서의 검색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17개의 시,도, 제주도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팅파일 제공

프로그램 설정 데이터를 저장, 불러오기가

가능하답니다. 그룹,시간,지역 등 세부설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엑셀과 연동하여

세팅값(희망순위,가격, 최대가격, 가감액 등)을

효율적으로 편집하고 관리합니다.

 

입찰로그 제공

입찰금액 변화 추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최근 3일간 입찰한 데이터를

언제든지 다운로드 가능한 부분입니다.

다양한 매체에 입찰가능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까지

자동입찰이 모두 진행가능합니다!

파워컨텐츠 입찰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인데요. 파워컨텐츠 또한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대용량키워드

대용량 키워드도 가능한 네이버자동입찰~

캠페인, 그룹 제한 없이 1만개-키워드

입찰이 가능하답니다.

캠페인/그룹/키워드 수는 당연히 제한이 없어요.

광고대행사의 경우에도 관리하는

광고주 계정 수 제한도 없습니다.

타사대비 확실하게 비용절감이 된답니다.

 

스케줄 설정 가능

시간대별로 미리 정해둔 설정값으로

자동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간, 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시키고 싶은 시간이 있을 수 있겠죠?

시간대별로 원하는 세팅을 미리 지정해놓으면

(엑셀로 편집가능한 세팅파일 제공)

매우 편하게 스케쥴을 설정할 수 있어요.

 

오늘 말씀드린 네이버자동입찰 프로그램 !

어떠셨나요?

이제는 검색광고, 쇼핑검색 진행함에 있어

일일히 번거로운 입찰을 하지 마시고

네이버자동입찰 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광고운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이 필요하신 광고주님 들께서는

파란 배너를 클릭하셔서 문의 주시면

빠른 시간 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