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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야기

온라인광고대행사 비교해서 잘 골라봐요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연말의 분위기가 아직 실감이 나진 않지만

벌써 2024년도도 얼마 남지 않았더라구요.

2023년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감기도 조심하시구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광고를 하실 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온라인광고대행사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비용만 버리고

효율은 잘 안나온다던데?

어떻게 온라인광고대행을 진행 해야 하나 고민되시죠?

정말 무수히 많은 네이버키워드광고들..!

혹시 잇님들은 네이버키워드광고를 혼자서

운영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일단 3분만

투자해서 이 글을 읽어봐주세요~

제가 핵심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나 스스로 네이버키워드광고를 진행을 하다보면

이런 의문이 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내가 운영하고있는 네이버키워드광고 방식이

과연 맞게 하는 방법일까?

효율적인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은 뭘까~

대행사에서도 키워드광고 운영 한다던데

그방식과 내가하는 방식이 뭐가 다를까?

사실 전문적인 운영지식 없이 스스로 알아서

네이버키워드광고를 집행하다보니까

온라인광고대행사에서 운영하는것에 비해 광고성과가

떨어지는것은 아닌가 싶어 고민이 많으실수 있어요.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까요?

 

먼저는 네이버키워드광고 원리부터

기본적으로 잘알아야 하니 조금 설명을 드릴게요~

네이버키워드광고는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기준으로 해서 해당 키워드를

등록한 다른 사람들과의 입찰가경쟁이 있습니다.

이 경쟁을 통해서 상위노출 여부가 결정되죠.

우리의 예산은 한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무조건 많은 비용을 투자할 순 없고,

결국 예산 내에서의 합리적인 가격설정이

가장 중요한 KEY포인트입니다.

그런데 어떤 것이 중요한 키워드인지??

그걸 구별하는 것도 노하우겠죠~

 

 

광고 진행을 하실 땐

광고키워드를 메인 또는 서브키워드

잘 골라서 네이버파워링크를 걸어

광고를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너무 센 키워드로 파워링크를 하는것이

조금 부담스럽다 한다면 서브키워드로 해서

비교적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로

네이버파워링크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러한 키워드들은 중요도에 따라서

입찰 예산 비중도 당연히 달라집니다.

 

 

그리고 키워드광고는 네이버를 넘어서

외부 제휴사이트까지노 노출이 가능하므로

온라인광고대행사를 통해서 광고목적에 맞는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어떤 영역에 노출을 하고 안하고 할지는

광고주 분들이 직접 선택이 가능합니다.

키워드광고 노출은 모든 경우에 보장이 되진 않고

입찰가, 키워드와 사이트의 연관성 등

광고 가이드 등에 적합한 경우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키워드광고를 하면

제목과 사이트url , 설명작성된 부분이

노출이 되는데 키워드와 관련하여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신중히 작성하는것이 좋아요.

 

 

기본적으로 광고 노출은 각각의 광고주들이

그 키워드에 얼마의 입찰가를 입력했느냐에 따라

입찰 경쟁 방식으로 광고 노출순서가 결정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노출여부와 순위가 입찰가만

100% 고려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품질지수라고 해서 광고 품질을

측정하는 기준이 있는데요.

결국 키워드별로 광고주가 입력한 입찰가와

이 품질지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광고 노출 여부와 노출 순서가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입찰가란, 내 광고를 이용자가 클릭할때마다

최대 얼마까지 지불할 수 있는지 클릭 당

최대 금액을 의미합니다.

입찰가는 키워드별로 설정할 수 있고

최소 70원~ 최대 10만원까지

광고주가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입찰가를 넣을때 광고운영에 있어

초보이신 분들은 아무래도 감이 안잡히실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 초반엔 광고대행사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광고비는 실시간으로 클릭이 발생될 때마다

광고비 충전되어있는 금액에서 빠져나가니

광고비가 0원이 되어 광고중단이 되는 경우가

없도록 잘 관리해주는 것도 필요하지요.

온라인광고대행사를 통해서

키워드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내 상품에

맞는 골드키워드를 뽑아주고. 어떤 키워드에

집중을 해서 광고를 진행할지 등

선택과 집중을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키워드광고는 단순히 입찰경쟁을 통해

순위를 정하는 부분일 뿐이지 정말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내기에는 이것만 한다고 해서

장땡이다? 이렇게 생각했다가는 광고비만

날리고 아무 효과가 없기 쉽습니다.

 

 

어떤 상품을 어떤 컨텐츠를 통해

상품판매 또는 유입, 스토어가입을

이끌어낼 수 있는가가 중요해요.

어찌되었던 고객의 원하는 액션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에 따른 컨텐츠 점검도

기본이자 필수인 부분입니다.

 

키워드 세팅을 하는 것 역시

클릭율과 전환율을 나누어서 꼼꼼히 보실줄

알아야 더욱 타게팅이 정확한

네이버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율과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가 있는 반면,

전환율은 높지 않은데 쓸데없이 과열된

경쟁키워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키워드들을 충분히 검토해서

비용대비 전환, 구매율을 높여줄 수 있는

키워드들을 잘 선별해내는 것이

키워드광고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네이버파워링크, 키워드광고는

온라인광고대행사의 도움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YS.COM은 경험이 풍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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