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네이버파워링크가격 이정도면 괜찮아요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요즘 독감, 감기가 유행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목이 칼칼하고 콧물이 질끔 나는것이

얼른 따뜻한 차 한잔 마셔줘야 할것 같네요~!

다들 감기 꼭 조심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네이버파워링크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파워링크라고도 불리는 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파워링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키워드검색광고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에 대해 처음 접하시거나

혹은 광고 운영방법이 궁금하신 광고주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이용자라면 한번쯤 네이버 검색결과 페이지를

보셨을거에요.

검색결과 페이지에는 사이트검색광고인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블로그와 카페 콘텐츠들이 모여있는 VIEW

오프라인 상점 정보가 모여있는 플레이스까지 정말 다양하고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파워링크의 경우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표시가 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네이버 이용자가

검색을 하고 또 상품을 관심있게 찾고있을 때에

내 상품을 가장 먼저 보여주는 광고이기도 합니다.

즉 검색 이용자를 내 고객으로 만들어주는

대한민국의 대표 검색광고라는 말입니다^^

네이버파워링크는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선택하고

또 광고 문구를 직접 작성해서 광고를 집행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상품과 서비스 카테고리 제한없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광고라는 점을 이해하시면 됩니다 ^^

 

화장품 같은 쇼핑 상품 뿐 아니라 뮤지컬이나 공연

적근과 은행같은 금융상품과 서비스까지도

다양한 분야의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파워링크, 사이트검색광고는 어디에

노출이 될까요? 노출되는 영역은 크게 3개 영역으로

나뉘는데요. 첫번째 가장 중요한 네이버 검색결과

페이지에 '파워링크' 라고 표시되어있는 영역입니다.

검색결과 순위에 따라서 파워링크 영역 또는 하단에

비즈사이트라는 영역에서 노출됩니다 .

 

둘째, 검색 탭과 네이버쇼핑 동영상 서비스 검색결과

지면 같은 광고더보기 지면에서 사이트 검색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세번째로는 옥션이나 G마켓과 같은 외부 검색 파트너

매체의 검색 결과에서도 사이트 검색광고가 노출되고요.

이 모든 영역들은 광고를 등록할 때 노출 여부를

세팅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파워링크를 세팅할 때에는

내 고객에게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직접 마케팅의 목적에 맞게끔 적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장점이 많은 매력적인 광고입니다.

 

네이버파워링크의 과금 방식은 어떨까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만큼 비용이 과금이 되는

클릭당 과금방식 Cost Per Click 광고입니다.

 

키워드의 인기도에 따라서 입찰가는 최소 70원에서

최대10만원까지 모두 다르고, 광고주가 자유롭게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예산에 맞춰서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전략으로 운영했는지에 따라서

광고비도 크게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중요한 것이 바로 광고 관리인데요.

네이버파워링크가격을 예산에 맞춰서 잡아놓고

등록을 하는 모든 과정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것이 앞으로의

광고 관리 부분입니다.

네이버파워링크 부분은 키워드와 소재를 직접

작성해서 소비자의 검색결과 상단에 내 상품을

노출시키는 광고라고 앞서 설명드렸는데요.

 

하지만 만약 내 광고가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광고의 효율이 떨어지고 광고진행의 의미가

희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파워링크를

등록한 후에는 관리포인트를 잘 잡아서

관리를 해나가야 합니다.

 

 

첫번째~!

광고가 잘 노출이 되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하겠습니다.

광고 등록 후에 캠페인의 키워드와 소재가 정상적으로

노출이 잘 되는지 바로 확인해주세요.

 

광고 관리에서 등록한 캠페인의 키워드와

소재를 확인할 때는 네이버검색광고 홈에서

광고관리에 들어가서 캠페인 클릭, 광고 그룹 클릭,

키워드, 소재, 확장소재 각각 클릭하여 노출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내갸 등록한 키워드와 소재가 노출 가능상태가

아니고 노출 중단인 경우엔 원인을 해결해서

광고가 노출되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둘째, 주요 키워드에 성과를 매일매일 확인하고

성과가 좋지 않은 키워드나 소재를 대체하며 관리해주세요.

매일 관리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광고 예산 소진 상황도 주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파워링크는 입찰가와 품질 일수에

따라서 노출 순위가 결정되는데요. 검색결과

10번째 페이지에서 노출된다면? 사실 소비자에게

도달할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등록한 키워드들의 평균 노출 순위를

확인하고 내 상품의 광고가 소비자에게

잘 노출이 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셋째, 캠페인을 2주마다 분석을 해서 매체와 타겟팅의

효율을 평가하고 캠페인과 광고 그룹 전략을 관리해주세요.

 

데일리 루틴으로 관리를 하는 것도 필요하겠고

2주마다 종합 분석을 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그에 따라 향후 전략을 세우는 것에도 도움이 되고요.

 

물론 이런 모든 관리 과정이 직접 하시기 어려운

경우라면 네이버파워링크 관리대행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대체방법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대행사 중에서도 네이버파워링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험치와 노하우가 많은 YS닷컴에서 진행하시는것을

적극 추천드린답니다 ^^

아래 배너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