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봄에서 여름이 조금씩 다가오네요. 이번 달에는
유난히 휴일이 많은 편인데요.
남은 5월의 휴일에도 즐겁고 재미있게
가족, 친구,애인과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온라인광고의 기본에 속하는
네이버쇼핑광고를 할 때
쇼핑광고대행사를 활용하는 이유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혼자서 고분분투 하기보다 네이버쇼핑대행을
통해서 안정적인 판매전략을 세우시는것을
권해드려요~~ 그럼 시작할게요 ^^
네이버쇼핑은 앞선 포스팅에서 누누히
말씀드렸다시피 매우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판매매체가 되었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홍보마케팅이라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상품이 좋아도 그 상품을 보는 사람이 없다면
수익도 절대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쇼핑광고대행사를 통해서라도
네이버쇼핑에서의 노출과 홍보를 전략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네이버쇼핑 쪽에서 판매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여러 경우가 있겠지만 크게는 3가지로 나뉩니다.
대기업 또는 규모가 큰 유통업체에서도
네이버쇼핑을 통해서 판매를 하고 있고요.
소규모 자영업자분들이 스마트스토어에
기반을 두고 쇼핑영역내에 노출을 시키고자
하는 것도 상당수 차지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존에 자사쇼핑몰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네이버쇼핑에도
입점을 하는 경우가 있지요.
제가 이야기 드리는 홍보방법이나 대행은
자사쇼핑몰을 보유한 분들이 네이버쇼핑에
입점을 했을 경우에 참고하시기에 좋습니다.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자 그렇다면 , 네이버쇼핑 영역에서
리얼로 상위노출을 잘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무조건 1위? 가장 상단에 오르면 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네이버쇼핑영역 검색 결과에서 보이는
가장 상단의 3개는 유료 광고로 진행하는
상품이 노출되는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상품은 썸네일에 AD 표시 즉,
광고 표시가 되어 있고 요즘 소비자분들도
많이들 알고 계시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너무 상단 제품은 거르고
조금 아래에 1페이지 노출된 상품들을
살펴보는 소비자들도 많이 있구요.
.
소비자 분들에게 거부감 없이,
유료광고 없이 자체적인 관리와 홍보전략을
통해서 네이버쇼핑영역 1페이지 노출이 되려면?
쇼핑광고대행사를 통해서 진행 가능합니다.
물론 브랜딩이 충분히 되어있고
알아서 썸네일도 깔끔하게, 제목에 들어가는
상품 키워드도 척척!
모니터링도 수시로 해주고 수정도 착착~
기타 정보들도 빈틈없이 착착 메운다면
그 얼마나 좋겠습니까만은...
그렇다면 쇼핑광고대행사은 필요없겠죠.?
문제는 온라인쇼핑판매를 하는 판매자분들이
매출이 이미 엄청난 경우가 아닌이상
온라인쇼핑에만 매달리지도 않고,
온라인쇼핑에만 매진한다고 해서 네이버쇼핑노출의
로직이나 방법을 잘 숙지한 상태에서
진행하시는 것도 아니라는 겁니다.
그러니 인지도와 브랜딩이 스스로 발전하여
안정권에 도달할 수 있을 때까지만이라도
처음 입점부터 해서 어느정도의 노출까지
까다로운 시기에 광고대행사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로그나 SNS운영을 통해서 이미
상품홍보를 좀 해보신 분들은 아실 이야기인데요.
무조건 키워드를 왕창 넣어준다고 해서
이미지를 엄청난 양으로 넣는다고 해서
노출에 도움되는건 아니라는 사실이에요.
다른 매체도 그렇겠지만 네이버쇼핑의 경우에도
노출순위를 결정짓는 기준이 있습니다.
한 검색어를 사용했을 때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는
정해진 기준에 따라서 프로그램이 자동선별을
하는 것이니 기준을 잘 이해하는게 필요해요.
SEO(검색 엔진 최적화) 이해
그 기준을 검색엔진최적화, 즉 SEO 라고
부르는 거구요! SEO는 만족스러운 검색결과를
트렌드에 맞게, 또는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맞게끔 계속 업데이트가 됩니다.
이런 업데이트되는 내용들을 가능한 빠르게
파악하고 늦지않게 대응해서 판매하는 상품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끊임없이 시도하고 모니터링해보고
삭제후 재등록도 하고 수정도 하고
여러가지 노력들을 통해서 노하우와 경험치를
쌓아가는 것만이 승산이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진행하기보다
이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쇼핑광고고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시간대비, 투자대비 더 큰 성과를 내는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
그래서 이 글을 읽고계신 판매자분들께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잘못된 평가 기준을 이해하고 시간을 낭비하거나
쉽게 지쳐버리는 상황으로 가지 마시고
처음부터 광고대행사 전문인력들에게
맡겨보시고 완성된 온라인 쇼핑 사업을
도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서 많은 광고비용을
들이기도 하고 여러 시도들을 하시면서
노하우를 쌓아가실 수 있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광고비용투자 대비
효율이 아닐까 싶습니다. 광고비를 들이는 만큼
어느정도 매출증대가 이루어져야되는데
그 과정이 너무 더디다면..?
개인이 쇼핑광고를 할 때의 인내심은
결국 금방 바닥이 나고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쇼핑광고대행사를 통해서
리스크를 줄이면서 효과적은 광고비용 투자를
하게 된다면 보다 빠른 결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현 업체의 상황에 맞춰서 상담 등이
필요하시거나 계획수립이 필요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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