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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야기

네이버쇼핑광고대행 왜 해야할까

안녕하세요 귀찬냥집사입니다.

꽃샘추위인지 갑자기 5월되기 전에

마지막으로 좀 쌀쌀하네요~!

이럴때 감기 걸리기 쉬우니 옷은 여러겹

잘챙겨입으시고 체온 조절 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네이버쇼핑광고대행을 고민하고 계시는

많은 네이버쇼핑 판매자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네이버쇼핑광고~! 어렵지만 잘 활용하면

투자대비 아주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네이버쇼핑광고 중에 많이들 관심있어 하시는 부분이

바로 쇼핑검색광고 이실텐데요~~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의 메인에 노출이 될 수도 있고

소비자가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모바일과 pc 각각 바로 메인에 뜨거나

네이버쇼핑에 들어가서 검색을 했을 때

상위에 뜨도록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버쇼핑광고를 하기 전,

쇼핑검색광고를 할 때 꼭 알아둬야 할 부분을

몇가지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는 내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하는

목적에 대해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내가 매출을 몇 프로나 늘리는 것이 목적인가?

이번 시즌에 우리 브랜드를 알리는게 목표냐?

이런 목표를 정하면서 내가 할수있는

광고비까지 정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광고비가

너무 많이 소진이 된다거나

내가 목표했던 것보다 훨씬 못미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먼저는 목표를

정확하게 세팅부터 하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광고권한설정은 한 사람만 하시는게 아니고

여러 명이 하실 수 있으니 혼자 쇼핑검색광고를

관리하기 어려울 때는 네이버쇼핑광고대행을

잘 활용하셔서 대행사에도 권한설정을 해주시고

그 권한에 따라서 광고를 관리,집행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도 매우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네이버쇼핑검색광고를 하시기 전에

네이버쇼핑에 입점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건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겠죠?

물론 이 입점부터 막히시는 또는 여력이 안나는

바쁜 판매자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럴 때에도 역시 네이버쇼핑광고대행 업체를

잘 활용하셔서 입점부터 의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쇼핑검색광고는 CPC광고라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즉 클릭 당 광고비가 과금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노출만 된다고 해서

광고비가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누군가 내 상품을 클릭했을 때 비로소

광고비가 소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쇼핑검색광고는 광고주가

직접 키워드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광고노출을

원하신다면 상품 소재 세팅을 잘 하셔야 하는데요.

내가 노출되고 싶은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게

세팅이 되어있는지 점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순위를 굉장히 고민들을 많이 하시는데

이 노출순위는 입찰가로만 결정이 되는게 아니고

품질지수도 반영이 되어서 순위가 결정된다는

점도 기억해주시면 좋겠어요 ^^

이 품질지수를 높이는 법도 물론

설명을 드리면 좋겠지만 너무 길어지니까

그건 다음에 따로 다루도록 할게요~~

 

쇼핑검색광고를 사무용의자 상품으로 돌렸을 때~

아래 보시는 것처럼 사무용의자 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위에 광고 라는 이름으로

노출이 된다면 너무나도 좋겠죠^^?

 

하지만 무조건 광고노출 1위를 고집하지 마세요.

왜냐면 1위의 경우에는 입찰가가 비싼 경우가

많기 때문이에요. 경쟁도도 상당히 치열하고요.

그래서 적절한 입찰가에 맞는 순위를 정하는것이

오히려 광고비를 더욱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상품의 경쟁력을 점검을 필히 하셔야 합니다.

입찰가를 확 높여서 무리하게 1위에 노출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2,3위보다 내 상품이 가격이 높다거나

상품이미지의 퀄리티가 낮다거나 하면

상품 경쟁력이 좀 떨어지는 부분인지라

1위를 했어도 효율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는

경쟁사들의 상품을 모니터링을 꼭 하셔서

뭔가 우리만의 경쟁력을 갖추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무작정 광고비를 충전하고

네이버쇼핑광고를 시작하시게 되면

예상했던 것보다 광고비가 더 많이 소진될 수가

있기 때문에 미리 광고예산을 정하신 다음에

그 예산 안에서 광고를 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부분 역시 네이버쇼핑광고대행 을 통해서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예산이 정해진상태에서

충전을 하고 그 안에서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소진하면서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무작정 비효율적인

광고를 막 돌리는 것보다 훨씬 더 값어치있겠죠^^?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차이일지도 모릅니다 ~~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이 바로 주기적으로

보고서를 확인하는 부분인데요.

광고만 오픈해두고 그냥 두시는 경우가 많은데

보고서를 보시고 어떤 점이 부족한지를

캐치해서 보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보세요~ 광고만 하지 마시고

네이버 핫딜, 기획전, 월쁠딜, 쇼핑라이브 등등

네이버의 다양한 쇼핑기능들이 있으니

그런 서비스들과 같이 접목을 했을 때

더 효과가 좋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렸어요.

일단은 도전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네이버쇼핑광고를 할 때는

되도록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배너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